2015년 JP Morgan Healthcare Conference 기간을 마치고..

해다마 신년 벽두에 전세게 제약바이오 업계의 가장 큰 행사가 샌프란시스코에서 개최된다.

원래는  Hambrecht & Quist 라는 기술주전문 투자은행에서 바이오분야의 주요 회사들을 기관투자가 등 고객들에게 소개하는 행사였던 H&Q Healthcare Conference로 시작되었다가, H&Q가 Chase에 인수되고 최종적으로 JP Morgan Chase로 바뀌면서 지금은 이름이 JP Morgan Healthcare Conference로 바뀌었다.

행사는  JP Morgan에서 커버하는 전세계 제약, 바이오 상장 주식들을 중심으로 하고, 유망한 비상장기업들을 선별하여 초청하고, 다른 한편으로는 주식 기관투자가들을 초대해서  The Westin St. Francis라는 유니언광장(Union Square)  옆에 있는 호텔에서 진행된다. 단, 이 행사의 참석자들은 주최측의 초대를 받은 회사 관계자들만으로 제한된다. 따라서 돈내고 신청한다고 본 행사장에 들어갈 수 있는 것은 아니다.

매해 둘째 주 정도에 시작되는데 올해는 1월 11일부터 14일까지 진행되었다.

JP Morgan Healthcare Conference에서는 주요 다국적 제약회사들의 C-level (CEO 혹은 COO)들이 발표를 하기 때문에 대부분 빅파마들의 최고위층이 총 출동한다고 보면된다. 여기에 유망한 상장회사들의 C-level들도 총 출동하고…. 이에 따라, 이 회사들과 만나고 싶어하는 수많은 회사 관계자들이 모이게 된다.

이에 따라 JP Morgan Healthcare Conference  행사장 주변으로 유니언광장 옆에 있는 많은 호텔들에.. 다국적 제약회사들과 VC들 그리고 대형바이오텍 회사들이 호텔 공간을 빌려서 다양한 회사들과 1:1  미팅을 진행하고 있다.

행사장 주변의 호텔들과 제약사들

결국 JP Morgan에 간다고 하면 실제 Healthcare Conference에 가는 경우도 있지만 그 기간 중에 제약사들 및 바이오벤처들과의 미팅을 하기 위해 유니언 광장 주변을 돌아다니는 경우가 상당수이다.

사실 필자도 투자 쪽은 아니기에 현재까지는 유니언광장 주변을 멤도는 “앵벌이”이다.

미팅은 개별 회사들과의 접촉을 통해서 만들어지기 때문에 전혀 연결이 안 된 회사들과 미팅을 만들어서 일정을 잡는다는 것이 그리 쉽지는 않기에 처음부터 무턱대로  JP Morgan 행사에 가는 것보다는 그 전해에 BIO 나 BioEurope등에서 접촉을 한 후에 1월에 미팅을 위해   JP Morgan 행사기간 중 만나는 것이 좋다.

또한 이 기간 중에는 대부분의 전세계 내노라는 회사들 혹은 투자가들이 샌프란시스코의 유니언 광장 주변에 다 모이기 때문에 길가다가 아는 사람 만나기도 쉽다.  업계에서 일하면서 친구들 만나는 재미라고나 할까.

올해 JPM에서 발표한 회사들은 아래의 link 를 가면 하나하나 확인해 볼수 있다.

http://jpmorgan.metameetings.com/confbook/healthcare15/ondemand.html

각 회사별로 30분 정도 -큰 회사나 작은회사 상관없이- 발표하고, 그 발표  audio를 webcast해주므로 안방에 앉아서도 매우 좋은 정보들을 얻을 수 있다.

JP Morgan Healthcare Conference가 매해의 업계 전망을 가늠케 하는 행사이기에 다양한 블로그에서 중걔를 해주는데 아래의 site가면 일자별로 혹은 관심사별로 스케치를 해두었다..

발표자료들

올해 발표한 회사들 중에 분야별 크기별로 나누어서 필자가 발표자료를 별도로 확보한 회사들은 아래와 같다.

(Audio webcast를 들으려면 아래의  link로 가서 회사를 검색하면 된다.

http://jpmorgan.metameetings.com/confbook/healthcare15/home.php

1. 10대 다국적 제약회사 (일부는 PT자료 못구함)

Novartis, Roche, Sanofi, Pfizer,GSKMerck & Co.., AstraZeneca, Eli Lilly, AbbVie, Abbott, Amgen, Gilead, BayerJ&J

2. CAR-T 회사

Juno, Kite Pharma, Bluebird

3.  Commercial stage 바이오벤처들…

– BiogenIdecCelgeneBioMarin PharmaceuticalVertex,

4. 기타 필자가 관심두고 보는 회사들.

– AblynxAgilentAtaraClovis OncologyGenmabIncytePharmacycicsPTCSarepta

5. 한국 회사들.

한미, 씨젠: 아쉽게도 오디오 webcast는 없고, 발표자료는 볼수 있음.

– 녹십자, 셀트리온, 삼성바이올로직스: 박표자료/오디오 webcast 없음

이 기간 중에 유니언광장에서 약간 떨어진 곳에서  다른 기관에서 주최하는 초기 기업들 파트너링 중심의 행사가 하나 더 있다.

 Biotech Showcase 2015

국내의 제약회사들과 바이오텍 회사들이 초기단계 기업들의 제품도입이나, 제휴를 위해서 꽤 많이 이 행사에 참석했었다. 모두다 유니언 광장 근처이기에 오고가면서 많은 분들을 만났다. 올해는 200여개의 회사들이 발표를 했다고 하니… 한자리에 앉아서 기술동향을 파악하려면 이 곳이 더 좋다.

국내 모든 바이오업계 분들의 힘찬 2015년 출발이 되었길 기대한다.^^

Advertisements

One thought on “2015년 JP Morgan Healthcare Conference 기간을 마치고..

  1. Pingback: 2016년도 사업개발 파트너링 행사 일정 | jamesjungkuelee's biotech story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